웃음 보장! 연극 〈어쩌다, 게스트하우스〉 관람 후기 부터 꿀팁까지!
안녕하세요 :)
저는 평소 연극을 참 좋아해서, 종종 소극장을 찾곤 해요. 그러다 연극 소식을 빠르게 접하고 싶어서 인스타그램 조은극장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게 됐는데요, 얼마 전 우연히 발견한 〈어쩌다, 게스트하우스〉관람권 이벤트에 응모했더니, 놀랍게도 당첨이 된 거 있죠?! 🎉 그 덕분에 첫 회 공연이라는 아주 특별한 타이밍에 다녀올 수 있었답니다.
처음 시놉시스를 봤을 때는 꽤 흥미로운 내용이라는 생각이 들면서도, 타 지역 공연 이력이 전혀 없는 작품이다 보니 후기도 없고,
혹시 재미없으면 어쩌지...? 하는 걱정도 살짝 있었는데요. 하지만 그런 고민은 괜한 걱정이었어요!
유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90분, 정말 제대로 웃고 힐링하고 왔답니다. 😆
요즘처럼 반복된 일상에 조금 지쳐 있는 분들이라면, 이 연극이 정말 큰 활력이 되어줄 거예요.
오늘은 그 특별했던 관람 후기와 함께, 예매 꿀팁까지 공유해보려고 해요 ✨
🎬 공연 정보
- 공연명 : 어쩌다, 게스트하우스
- 장소 : BNK부산은행조은극장 2관 (부산광역시 중구 구덕로 63번길 3층)
- 공연기간 : 2025년 6월 19일(목) ~ 2025년 9월 21일(일)
- 공연시간 : 평일(화~금) 오후 7시, 토요일, 일요일, 공휴일 2시, 4시30분 / 매주 월요일 공연없음
- 티켓가격 : 균일석 40,000원
- 관람연령 : 8세이상관람가
- 러닝타임 : 90
- 예매처 : 인터파크티켓, 네이버예약, 카카오톡 등
- 문의 : 1588-2757
- 주차 : 전용 주차장은 없으며, 인근 유료주차장 이용 가능
📖 시놉시스
별일 없는 듯 별꼴 다 있는
의심 대 폭발! 일상 코미디!
3전 3패 빚망진창💸
상식이의 떡..락.. 📉인생에도
쨍하고 해뜰날 돌아온단다.. 🌈
핵 : 핵심 상권에 열었던 삼겹살집,, 🥓
폭 : 폭발적 인기 일줄 알았던 치킨집,,🍗
망 : 망할,, 카페 오픈 동시에 옆집에 생긴 신상 갬성 카페,,☕
3종 세트로 연달아 말아 먹으면서 빚더미에 시달 🤮🤮
마지막으로 한적한 시골에
게스트하우스를 오픈하는데?🏠
예약이 1도 없던 게스트 하우스에
손님이 몰려오고 이상한 사건들이 연속으로 터진다! 😵💫
과연 모두 무사히 체크아웃을 할 수 있을까?
👀공연 관전포인트
1. 다양한 개성 만점 캐릭터들의 개그와 캐미
어눌한 한국어로 화끈한 욕과 팩폭으로 뼈때리는 외국인직원부터 사체업자, 무당, 락커, 덕질하는 소녀 소년팬 등 정신없는 손님들이 쏟아져 나와 각자의 매력으로 정신없이 웃게 만들어줘요😄
2. 관객과의 티키타카와 매일 예상할 수 없는 애드리브
중간 중간 관객과 함께하는 장면이 있어 매 회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거예요.
첫 공연인 만큼 열정적인 관객분들이 많이 오셔서 그런지 연극 자체로도 재밌었지만 관객분들과 배우분들의 티키타카와 애드리브가 어울려져 훨씬 재밌었고 다른 회차에는 어떤 관객분들과 어떤 캐미를 보여주실지 기대하게 되더라구요.
저처럼 무대 위로 올라가는 건 두렵다하시는 분들은 슬며서 2열부터 앉으시는걸 추천드려요 😅
자세한 장면 묘사는 스포가 될 수 있어서 여기까지만!
3. 다른 공연과 차별점을 둔 오프닝과 시나리오
보통 간단한 스몰토크로 분위기 띄우고 주의사항을 알려준 후 본격적인 공연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,
어쩌다 게스트하우스에서는 오프닝 자체를 연극의 한 부분처럼 진행하셔서 연극 몰입도가 더 높았어요.
🎭 캐스팅일정
* 스케줄은 배우 및 제작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.
🎟️ 예매꿀팁
개인적으로 소극장에서 하는 공연은 앞좌석에서 관람하는 것이 몰입도도 훨씬 좋고, 배우들과의 거리감이 줄어서 내적으로(?) 소통하는 느낌이라 더 좋더라구요. 그래서 직접 예매를 해서 공연을 볼 때는 되도록이면 앞좌석 중간열을 선호하는 편이예요.
저처럼 앞좌석에서 공연을 더 생생하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카카오톡으로 예매하면 앞좌석으로 지정 받을 수 있어요.
남포동 연극센터 (http://pf.kakao.com/_elibC) 또는 BNK부산은행조은극장 (http://pf.kakao.com/_xfxaeAj) 친구추가 후 예매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응대해주시고 좋은 좌석으로 지정해주신답니다.
예매배치도는 아래 사진 참조해주시고 즐거운 공연 관람하시길 바라요.
📝 총평
퇴근 후 지친 몸을 이끌고 간 공연이었는데, 웃고 박수 치다 보니 어느새 90분이 훌쩍 지나 있었어요.
친구, 연인, 가족 누구와 함께 가도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연극이에요.
다만 약간의 욕설이 있으니 어린이 관람 시 보호자 동반은 고려해서 관람해주세요.
참고로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, 영화 '바람', '범죄와의 전쟁', '기생충' 속 명장면을 알고 계신 분들이라면 숨겨진 패러디들을 발견하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.
마지막에는 배우들과 함께하는 포토타임도 있어요! 공연의 여운을 사진으로도 남겨서 오랫동안 추억하시는 것도 좋겠죠?
👀 이런 분께 추천드려요
- 부산에서 이색 데이트 코스를 찾고 있는 커플 💑
- 스트레스 날리고 싶은 직장인 🙋♀️
- 코미디 연극,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 😄
- ‘대학로 연극’ 느낌을 부산에서도 느껴보고 싶은 분! 👏
마음껏 웃고 싶다면, 〈어쩌다, 게스트하우스〉 한 번쯤 들러보시길 추천드려요! 🌟
2025.04.11 - [🌿 라이프스타일/🍽 맛집 & 카페] - 나만을 위한 재생 버튼, 부산에서 음악에 잠기다
나만을 위한 재생 버튼, 부산에서 음악에 잠기다
가끔은 말보다 음악이 더 잘 위로해줄 때가 있죠. 혼자 있는 시간이 조금 어색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, 음악이 함께라면 그 순간마저도 포근해지곤 해요. 부산에는 그런 음악을 조용히, 깊이 있
serene-ssun.tistory.com